언론보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레드 바이오 분야 입주기업 모집

한국경제l 2021-08-04l 조회수 647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의약,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등 레드바이오(사람의 질병 진단과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제약, 바이오) 분야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일부터 16일까지 2주간이며 최대 15개사를 모집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모빌리티연구동은 연면적 14,549 규모이며 현재 모빌리티, 바이오 관련 기업이 입주해 있고 바이오스타트업이 활용가능한 실험실(wet lab)이 617 규모로 구축예정에 있다.

바이오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 중 창업 5년 미만 기업 및 기업부설연구소, 서울대학교와 협약 및 연구계약 체결 기업(공고일 기준 잔여 협약기간이 1년 이상)은 독립연구실에 지원이 가능하며, 예비창업팀 또는 창업 3년 미만 기업, 서울대학교 교원과 기술사업화와 관련한 자문계약이 가능한 기업은 공용연구식/독립오피스에 지원이 가능하다.

시흥캠퍼스본부 관계자는 “서울대학교는 바이오분야의 풍부한 학문적 연구성과를 갖고 있으며, 시흥캠퍼스가 위치한 시흥배곧지구는 연구중심병원과 대형바이오기업이 위치하고 있어 바이오산업의 네트워크허브로 성장하기에 적절하다고 본다. 민간부문의 참여를 유도하는 개방형혁신(Open Innovation)을 통해 바이오 창업지원 역량을 극대화하여 입주기업들에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링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8040360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