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안내

스마트관 휴관 안내

○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스마트관 운영을 임시 중단하오니 이용자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임시 중단 기간 : 2020. 6. 1.(월) ~ 별도 공지 시까지
    ※ 추후 개관 시에는 단축 운영(주 1회, 화요일 13:30 ~ 17:30)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031-5176-2224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는 교육과 연구 기능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생각과 도전을 통해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스마트캠퍼스로 조성하고자 합니다. 시흥캠퍼스의 조성과 추진 현황을 홍보하기 위해 설립된 스마트관은 시흥캠퍼스의 비전과 미래, 캠퍼스 생활, 마스터플랜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공간으로서 누구나 방문하여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예약 관람 프로그램 안내

○ 현장직원의 안내에 따라 순서대로 프로그램 관람 (소요시간 : 약 30분 소요)
프로그램 프로그램 개요 관람시간
SNU TIME LINE 서울대학교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인 시흥캠퍼스의 시작과 추진경과에 대한 전시 5분
홀로그램 시어터 시흥캠퍼스의 비전과 미래에 대한 영상과 스마트캠퍼스 라이프를 홀로그램으로 시청할 수 있는 공간 15분
시흥캠퍼스 AR 조감도 시흥캠퍼스의 전체적인 모습을 모형으로 연출하고 건물 개요 및 마스터플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 5분
미래교육 체험존 스마트 교육방법의 사례로서 최첨단 웨어러블 기기(홀로렌즈)를 통해 시간과 공간 등의 제약 없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체험 공간 5분 (예약 운영)
비전스케치(방명록) 시흥캠퍼스 추진에 힘이되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공간 1분

스마트관 위치

○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771-1 (지도상 위치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으므로 아래의 지도를 보시고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