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시흥캠퍼스 대학원생 주택 입주 안내

2020-11-30l 조회수 6048
  1. 입주절차

(1) 서류 제출 및 사용료 납부

입주확약서 상 입주희망일로 작성한 날짜를 기준으로 입주 준비가 이루어지며, 입주일에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09~ 17) 제출서류와 월 사용료 이체 확인증 제출을 완료하면 호실 키와 호실 내 각종 설치물의 설명서를 인계 받을 수 있습니다.(주말 및 공휴일(추석연휴기간 포함)에도 입주 가능). 입주일 조정이 필요할 경우 관리사무실에서 연락할 예정이며, 별도 연락이 없을 경우 입주희망일에 입주가 가능합니다.

월 사용료 납부계좌 : (농협)301-0278-6427-11 (예금주 : 서울대학교시흥캠퍼스본부)

보증금 납부 계좌와 다릅니다! 보증금 계좌에 이체하지 않도록 유의 부탁드립니다.

이체 시 입금자명을 동-호수로 지정 부탁드리며, 가급적 입주당일에 이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예시 :101-205)

입주일에 따른 월사용료 일할 계산 금액은 안내문 마지막장을 참고하여 개인별 입주일에 따른 정확한 금액을 납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관리비는 입주일부터 부과되며, 선 사용 후 익월에 부과 예정(월 사용료 납부 계좌와 다르므로 별도 안내)

제출 서류 : 입주확약서, 보증금 이체 확인증, 월사용료 이체확인증, 입주신고서, 서약서 각 1.(, 는 원본 미제출자에 한함)

202011월부터는 매월 1일까지 위 계좌로 월 사용료 전액(1인실 10만원, 가족실 20만원) 납부하시면 됩니다.

 

(2) 입주

이삿짐 운반은 사다리차 사용이 불가하며, 오직 승강기로만 가능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입주일자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늦어도 입주 일주일 전까지는 관리사무소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사무소 연락처 : 031-503-4103~4104

 

(3) 입주자 및 동거인 확인

본 시설은 서울대학교가 지원하여 건설한 것으로 임의로 타인에게 양도 및 전대를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전매 또는 전대하여 부정입주자로 적발될 경우에는 퇴거조치함과 동시에 학내 규정에 의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입주 시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불편하시더라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시설 인수인계 및 하자신고 사항

입주 시 호실 내 하자에 대해 스스로 점검하여야 하며, 점검 결과 수선이 필요한 중대한 하자에 대해서는 관리사무소를 통하여 하자접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주 시 접수되지 않았던 중대한 하자사항이 퇴거시점에 확인될 경우 입주자가 부담하여 시설 수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5) 관리사무소 입주지원 운영 안내

입주민 사전방문 시간 : 주말(공휴일 포함) 및 평일 10:00 ~ 17:00(18시까지 퇴실)(점심시간 12~13시 제외)

(임시)출입카드 교부

- 입주 전 청소 등을 위한 세대출입은 입주 일주일 전부터 1회에 한하여 (임시)출입카드 분출이 가능하며, 임시로 분출 받은 출입카드는 당일 업무시간 내 반납하셔야 합니다.

(6) 입주 준비

도시가스(가족실에 한함) : 가스레인지 사용을 위해 도시가스 연결을 하고자 할 경우 최소한 입주 3일 전에는 연락하여야 희망일자에 설치 받을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삼천리 도시가스 1544-3002

냉난방 : 중앙 냉난방으로 가동 기간에만 각 세대 내에서 온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 입주 시점부터 호실 내 설치되어있는 무AP 사용이 가능합니다.(입주 시 관리사무소에서 ID/암호 안내)(인터넷 사용료는 월 사용료에 포함되어 별도 부담이 없습니다.)

택배배송

- 입주 이후 택배보관은 각 동별 택배보관 장소에 일괄 보관 예정입니다.

- 입주 전 택배 또는 물품 배송은 불가능하며 현 거주지에서 수령하고 입주일에 반입하시기 바랍니다.

 

  1. 쓰레기 배출 관련 협조 요청

불가피하게 입주 후 폐가전 및 폐가구 등 발생 시 대형폐기물 신고필증을 구입하신 후 지정된 일시, 장소에 내어 놓아야 수거가 가능하므로 사전에 필히 관리사무소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주 시 발생되는 포장박스, 신문지, 종이류는 정리하여 지정된 장소에 쌓아 주시기 바라며, 음식물쓰레기는 물기가 없도록 짠 다음 음식물 배출용 봉투에 담아주시고, 일반 생활쓰레기는 규격봉투에 넣어서 꽉 묶은 후 일반쓰레기 배출 용기에 담아야만 배출이 가능합니다.

분리수거를 하지 않고 쓰레기를 임의로 버릴 경우, 쓰레기 적치로 인하여 악취와 단지미관을 저해하고 입주자 위생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함은 물론 결국 쓰레기 처리비용을 입주자가 부담하게 되므로 입주초기부터 쓰레기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여 질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쓰레기 규격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배출하시면 쓰레기가 수거되지 않으며, 적발 시 불법투기 행위로 간주하여 과태료를 부과 받게 되오니 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기타 안내사항

입주초기 단지가 어수선하고 입주자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시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는 틈을 타 관리사무소 또는 가스공급회사, 주민센터 등의 기관 직원을 사칭하여 물건을 강제로 판매(특히 렌지후드, 가스경보기 등)하거나 물건을 훔쳐가는 사례가 있습니다. 관계자가 신분확인을 요청드릴 수 있으며, 수상한 사람은 경비실 또는 관리사무소로 신고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흥캠퍼스 주택은 주거용 이외의 영업행위 등 어떠한 경우라도 다른 용도로 사용이 불가능하며 또한 주택 내부의 구조변경도 일체 하실 수 없습니다. 퇴실 시에는 입주시와 동일하게 모든 시설물들을 원상복구한 뒤 퇴거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점검 이후 보증금 반환이 이루어지므로, 시설물을 파손하거나 부착물 설치 시 자발적으로 복구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무단행위 시 서울대학교 규정 등에 따라 퇴거 등 불이익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종합행정실 031-5176-2226

     - 보증금, 월 사용료 납부, 퇴거 문의

 

  • 관리사무소 연락처 031-503-4103~4104

- 입주일정, 입주청소일정, 입주 전 세대 방문, 관리비 납부, 하자 발생, 호실 내 시설 문의, 차량 등록 등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